태양광정보센터

견적및 상담

042-822-7125

SNS 공유하기

BEGINNERS GUIDE

초보자가이드

태양광 발전사업이 처음이신가요? 태양광 발전사업의 기초 지식부터 운영 팁까지!
태양광 초보자 가이드에서 확인하세요.

태양광 발전소 분양은 어떻게 진행될까?

작성자
현대솔라에너지
작성일
2018-02-22 13:58
조회
423

태양광발전소분양은 어떻게 진행될까?




태양광발전사업을 하기위해서는 태양광설비를 설치할 수 있는 태양광사업 부지 또는 건축물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태양광발전소 건설이 가능한 부지 또는 건물을 소유하고 있다면 그곳에 태양광발전설비를 갖춰 사업을 진행하실 수 있겠지만, 태양광 발전 사업이 가능한 부지가 없다면 태양광사업이 가능한 부지를 새로이 알아보는 수고로움을 감수해야합니다.

 

그래서인지 최근 태양광발전사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분양에 관심이 많으십니다. 태양광발전사업 분양은 태양광 발전 시공업체가 직접 태양광발전사업이 가능한 부지를 찾아 태양광 발전사업 부지 매입부터 인허가 절차, 시공, 운영관리까지 턴키로 운영해주는 방식으로 일반적인 아파트 분양과 같은 맥락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는 대규모의 땅을 구입하여 분할하여 분양하는 형태로 진행됩니다.

 

태양광발전소 분양은 태양광발전부지 구입과 시공업체 선정까지 한번에 진행할 수 있는 방식이라 태양광 사업에 대해 잘 모르시더라도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태양광발전소 분양 과정



태양광전문 시공업체는 태양광 부지를 탐색합니다. 사전 검토 후 태양광사업으로 적정하다는 판단이 들면 땅을 구매하여, 분양하실 사업주를 모집합니다.

 

분양공고가 뜨면 분양 사업자는 이를 검토, 미팅을 진행하여 분양계약서 작성하고 , 10%의 계약금까지 완료하면 계약이 완료됩니다.

 

분양 계약이 완료되면 시공사는 발전사업허가, 개발행위허가등을 진행하여 태양광발전소 건설을 준비합니다. 이때 토지의 소유권을 이전하여 진행하기도 하고, 모든 인허가 절차 후 이전하기도 합니다.

 

각 단계 별로 총 공사비의 일정 비율을 나눠 결재하게 됩니다.  발전사업 허가 후 30%, 개발행위허가 후 50%, 사용전 검사 후 10%로 기성별 결재가 진행되며, 은행대출은 일반적으로 개발행위허가 후 실행됩니다. 대출은 소규모의 경우  1금융권에서 진행되며 일반적으로 60%정도의 대출을 받으실 수 있으며, 대규모의 경우 PF를 실행하기도 합니다. 이는 분양 사업의 규모에 따라 진행방식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태양광 발전소의 인허가 절차가 끝나고 나면, 토목공사, 구조물 설치, 전기공사, 모듈, 인버터 설치, 계통연계 등 일괄의 태양광발전소 시공을 진행합니다. 시공 후 사용전검사까지 완료하면 그때부터는 태양광발전 수익(SMP)이 발생합니다.

 

현대솔라에너지의 경우 태양광발전소 분양 시 PPA 계약과 REC 입찰까지 끝까지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태양광 사업에 대해 처음 접하시더라도 어렵지 않게 사업을 시작하실 수 있도록 최대한의 지원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현대솔라에너지는 태양광발전소 분양 사전 등록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태양광발전소 분양을 원하신다면 사전 등록제도를 이용하시면 분양사업 공고 전 사전공고 형태로 문자, 이메일 등으로 미리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분양 공고는 현대솔라에너지 공지사항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croll Up

구독신청시 개인정보제공약관

확인하여주세요

태양광/에너지 소식을

뉴스레터로 받아보세요!